전자파 유전자 변이 일으킬 수 있다
전자파 유전자 변이 일으킬 수 있다.
서울 지하철 1호선 전자파 19.9mG---- 전국 최대치
하루 수백만 명의 시민이 이용하는 지하철은 어느 호선에서, 많은 전자파가 방출될까.
한양대 의대 김윤신 교수팀과 인제대 의대 홍승철 교수팀이 서울 지하철 1 ~ 8호선과 부산지하철 1 ~ 3호선 객차의 전자파를 측정한 결과, 서울지하철의 경우 3호선이 평균 1.1mG로 가장 낮았고, 지하철 1호선(구로~천안 구간)은 이보다 18배가량인 19.9mG로 최대치를 기록 했다.
전자파 방출량이 많은 노선은 직류보다 전자파를 상대적으로 많이 방출하는 교류 전기가 흐르는 구간이었다.
한편 KTX 경부선의 경우 서울~대구까지의 전용구간 객차에선 전자파 방출량이 평균 17.7mG였고, 이보다 상대적으로 속도를 줄여서 운행하는 대구~부산(일반철도와 노선 겸용) 구간에선 10.8mG였다. 인제대 홍승철 교수는 "KTX의 전자파 방출량은 프랑스 파리와 독일 베르린 구간을 운행 중인 고속열차(ICE)보다 네 배 남짓 높은 수준" 이라고 말했다.
피하는 방법
- 지하철역으로 진입시 뒤로 물러난 후 열차가 들어온 후 타기.
- 수맥제품으로 중화 시킨다. (몸에 차거나, 목걸이 하는 방법 )
# 조 선 일 보 2007년 10월 12일자 환경난 참조 #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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